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박물관 ‘빅 히스토리’ 참가하세요..
경북

상주박물관 ‘빅 히스토리’ 참가하세요

김학전 기자 입력 2021/08/09 17:35 수정 2021.08.09 17:36
사회교육 프로그램 제공

상주박물관은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빅 히스토리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빅 히스토리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인문학 중심이었던 기존 교육과는 차별화된 자연과학과 인문학이 융합된 사회교육으로, 좀 더 넓은 시각에서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상주박물관과 한국지질환경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이 프로젝트는  상주지역의 문화유산 및 유적을 지질학과 함께 알아보고 탐구하는 활동이다. 


또한, 프로그램 구성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낙동강의 모래이야기>,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지구 속 암석의 이야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주 지구역사 대기행> 등 총 세 가지 강좌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좌는 <낙동강의 모래이야기>로 지질학 및 기초과학 이론과 모래가 인류에게 끼친 영향 등을 살펴보고, 확대경을 포함한 여러 탐구 장비를 활용해 지역별 모래의 차이점을 알아보는 교육 활동이다. 
<낙동강의 모래이야기>는 오는 19, 20일 이틀간 2회 실시되며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이다. 


세부계획 및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상주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sangju.go.kr/museum/)에서 확인 가능하다. 
9일에서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