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빅마켓 전문가가 뽑는 농식품 품평회..
경북

경북도, 빅마켓 전문가가 뽑는 농식품 품평회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8/25 17:44 수정 2021.08.25 17:44
6차 산업 안테나숍 입점 평가

경북도가 25일 도청에서 지역 농·식품의 가치 확장을 이끌고 있는 6차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친화기업과 신규제품 발굴을 위한 ‘2021년 경북 6차 산업 안테나숍 입점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는 전통장류, 편의식품, 꿀, 인삼, 버섯 등 도내 36개 경영체에서 출품된 총 133개의 6차 산업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 및 효능, 포장디자인, 입점가능성, 가격 경쟁력 등의 선정기준에 의해 진행됐다. 심사에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이마트, 롯데, 대구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체의 농식품 바이어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가·심사했다.
평가결과에 따라 제품의 우수성이 높은 제품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을 비롯해 이마트(경산점, 구미점, 월배점, 포항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대백프라자점,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용인 기흥점 총 8개소의 경북도 6차 산업 안테나숍에 상설 입점될 예정이다.
또한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사이소(www.cyso.co.kr)’, 바로마켓 같은 각종 온오프라인 기획 특판전에도 참여할 수 있고, 경영체에서 원할 경우 전문가의 현장코칭도 받을 수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