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GBICT, 지식 서비스 산업 기술 개발 박차..
경제

GBICT, 지식 서비스 산업 기술 개발 박차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1/10/27 15:27 수정 2021.10.27 15:28
어린이집 3곳과 업무협약
에듀테크 사업 원활 수행
26일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실증지원 업무협약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6일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실증지원 업무협약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GBICT)는 26일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실증기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협회가 연구개발 연합체로 수행 중인 ‘아동 대상의 교육문화 개선을 위한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아동 행동분석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이하 에듀테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 연합체(㈔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우경정보기술, 영남대학교, 서경대학교, ㈜맘편한세상)를 대표하여 주관기관인 ㈜우경정보기술이 대표 서명하였으며, 실증기관인 으뜸ONE어린이집, 시립 장량어린이집, 시립 색동어린이집이 아동 교육문화 혁신을 위해 참여·서명하였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다중센서 장비 촬영 데이터 수집 ▲개발 플랫폼 실증을 통한 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 지원 ▲아동 교·보육 관련 자문을 통한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수행 ▲지역 아동 교육기관의 교육환경 증진을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등에 힘을 모은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지원하는 에듀테크 사업은 사진·영상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아동 행동과 학습활동의 분석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는 에듀테크 통합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실증을 골자로 전개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교육기관 및 놀이·체험공간의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유·초·중·고 학생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원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