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역 대표 농특산품인 ‘청송사과’가 2021~2022 여성소비자만족 브랜드 우리농축수산물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골든걸은 올해 10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SNS 설문조사와 전문가 검증절차를 통해 푸드, 리빙, 뷰티, 패션 등 각 품목별로 여성소비자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은 ‘2021~2022 여성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확대되고, 소비시장에서 여성 소비자층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금번 ‘여성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은 더욱 의미 있는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홈쿡’, ‘홈콕’ 등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트렌드 또한 급속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청송군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인 ‘청송사과’를 지켜내기 위해 다양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끝없는 도전과 변화의 노력들을 펼쳐왔으며, 이것이 여성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먼저, 일찍이 농산물 유통구조의 변화를 인식하고, 2019년부터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을 통해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사과를 선보이고 있으며, ‘황금진’ 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해 황금사과 이미지를 선점하고 눈과 입을 사로잡는 컬러마케팅으로 젊은층을 타깃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아울러, 청송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상품을 개발해 청송사과 산업의 외연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김연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