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19일 유치원 학부모와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원이 유·초 이음 시범유치원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유아 발달 특성과 초등학교 입학 준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는 부모교육 전문가인 박성은 강사(가톨릭상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초빙되어 ‘트렌드 이해를 통한 멋진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박 강사는 유아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발달 특성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초등학교 입학 전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아이와의 소통 방법과 감정 조절 방법, 스트레스 조절 방법 등 부모로서 꼭 알아야 할 자녀교육 노하우도 함께 소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유아기에 형성된 기초 학력과 생활 습관이 초등학교에서의 적응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또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고 했다.
류재하 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들께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덜어드리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의 연계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연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