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이철우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정치

경주 이철우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1/03 18:56 수정 2022.01.03 18:57
임활 시의원 ‘경북의정봉사대상’

 

이철우 경주시의회 부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2021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임활 시의원은 ‘2021년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며,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의미가 깊은 상이다. 
서호대 의장은 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2022년 경주시의회 시무식을 통해 이철우 부의장에게 ‘자방의정봉사상’을, 임활 의원에게는 2021년 ‘경북도의정봉사대상’ 패를 전수했다. 
이철우 부의장은 “4선의 의정활동 동안 소신을 갖고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 함께 바라보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의미가 깊은 상이다. 
임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경주시민의 화합과 복리증진을 위해 같이 뛰어준 시의회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올 한해도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