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 팩토리아 비즈니스센터 조성한다..
경북

문경, 팩토리아 비즈니스센터 조성한다

이남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0 17:34 수정 2022.05.10 17:35
문화·창업시설 공간 운영

문경시는 9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도시재생 인정사업인 ‘문경 팩토리아 비즈니스센터 조성’ 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고윤환 문경 시장을 비롯해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협의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 용역 업체인 COS파트너스 건축사 사무소에서 설계 용역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및 시설 배치 등 건물 활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금일 제시된 의견을 설계에 반영해 주민의 이용 편의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활성화에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금년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현황 측량 및 지반 조사 등을 내용으로 하는 기본 설계와 ▲주요기능의 특성, 성능 재질, 형태 등을 기술하여 필요한 기준을 제시하는 중간설계, ▲설계조건 및 방침 설정을 위한 실시설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사업은 하반기 공사를 시작해 2023년 준공예정으로 지역주민과 근로자를 위한 편의시설, 교육 및 복합 문화시설, 창업시설 공간을 운영해, 복지 인프라 확충은 물론, 향후 문경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이미지 구축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이남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