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봄소풍’..
경북

문경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봄소풍’

이남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1 16:38 수정 2022.05.11 16:38
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봄(春)-소·풍(소중한 직업 풍경속으로)”이라는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으로는 플라워인센스, 리스인센스 만들기를 시작으로, 라탄공예 곰돌이 거울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따뜻한 봄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직업의 다양성을 폭넓게 이해하고, 체험 과정을 통해 인내심을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 및 잠재적 능력 개발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체험은 소․풍(소중한 직업 풍경속으로)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지역 내 공방을 활용한 체험 활동을 실시한다.
문경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사업을 2019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올해도 봄-소·풍, 여름-힐링테라피, 가을-아웃리치, 겨울-졸업여행이라는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이남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