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철우 도지사 “기회의 땅 경북도 만들겠다”..
정치

이철우 도지사 “기회의 땅 경북도 만들겠다”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5/12 17:54 수정 2022.05.12 17:55
후보 등록…본격 선거 운동
신공항 활용 4차 산업혁명 선도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 등록과 관련해서 13일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완료하고 이날부터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이 중심이 되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겠다는 메시지를 담은‘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중단 없는 경북발전’의 비전을 공약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이 지사는“이번 선거는 대통령 선거 이후 약 3개월여 만에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국정과제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할 수 있는 후보를 뽑아 경북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 선거”로 의미를 부여하고, 아울러 “지난 4년 동안 경북의 발전을 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열심히 일 할 기회를 주신 도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민선 7기에서 이뤄낸 성과들은 더욱 발전시키고, 코로나 19로 추진되지 못했던 과제들을 꼼꼼히 챙겨서 경북발전의 획기적인 기틀을 만들겠다”며 각오를 내비쳤다.
또, 경북발전 비전으로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으로 경북의 ‘하늘길’을 열고 영일만항으로 경북 동해안의‘바닷길’을 열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여 경북의‘미래의 길’을 열어 경북경제를 발전시키겠다”는 도정방향을 밝혔다.
또한, ▲배우고 일할 기회 ▲세계로 진출할 기회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회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기회 ▲기업이 태동하고 성장할 기회를 만들어 경북도민이 살기 좋은‘기회의 땅 경북도’를 만들기 위한 공약을 점검하고 다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3일 오전 9시 후보 등록 후 첫 공식일정으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히고, 오후에는 4차 산업 관련 경북청년창업가들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4일에는 안동시 송현오거리에 위치한‘도민캠프’선거사무소에서 ‘도민캠프 개소 Day’를 통해 온종일 도민들과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