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수성대, RISE 연계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교육

대구수성대, RISE 연계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03 18:56 수정 2025.07.03 18:56
조일고등학교와 상호 협력

수성대학교와 조일고등학교는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일 대구RISE사업 연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학교가 대구RISE사업과 연계해 지역기반 산업인재를 양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과 이해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란 지역 및 국가에 필요한 특수산업분야, 지역기반 산업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자체-교육청-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학교는 ▲학교의 미션 및 비전, 산학-융합 교육 계획과 취업-성장-정주지원을 통한 학생의 지역인재로서의 성장계획등을 담은 교육플랜 ▲교육 플랜을 이행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계획 ▲교육 플랜을 실현하기 위한 시설 및 자원 투자 계획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상현 조일고 교장은 “수성대학교와 협력해 지역기반 인재 양성이라는 대구RISE사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선순 수성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가 협력해 단순한 교육 연계를 넘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핵심 인재개발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