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한다..
경북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한다

이남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23 17:11 수정 2022.05.23 17:12
문경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상반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을 산북면 산북햇살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지난 12일부터 총 9회기로 매주 목요일 16시~18시에 진행되며 산북햇살나무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동반자, 1388지원단 등이 지원하고 있다.
개인상담, 심리검사, 체험활동, 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특히 부모교육을 통해 자신의 이해와 성장을 도모하고 자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함으로써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발달 단계에 따른 부모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초등시기에 갖춰야할 품성 덕목인 자기수용, 자기조절, 용기, 공감, 배려, 이타성과 공동체의식을 내면화하여 생각이 바르고 행동이 건실하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집단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청소년이 있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적극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 제고와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위기청소년 발생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남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