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릉, 도민체전 특산물 홍보관 운영..
경북

울릉, 도민체전 특산물 홍보관 운영

송성준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7/14 18:37 수정 2022.07.14 18:37
부지깽이·호박엿 등 전시·시식

울릉군은 15일부터 17일까지 포항시에서 개최되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시군별 특산물 홍보관을 운영하여 울릉군 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본 행사는 경북도내 시군 및 생산자단체, 유통‧가공식품업체 등이 참가하여 대표 특산물을 홍보하는 동시에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간 신뢰구축 및 상생관계를 실현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행사이다.
울릉군에서는 명이절임, 부지깽이, 미역취, 삼나물, 참고비, 부지갱이나물밥, 호박엿 등 농특산물의 전시, 시식을 통한 홍보관 운영과 최근 어획량 부족으로 귀해진 오징어와 청정지역에서 자란 자연산 건조미역을 할인판매하는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울릉군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울릉몰”을 적극적으로 알려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울릉도 특산물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매진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울릉군의 우수한 특산물을 경북도민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판로처를 확대하여 지역 농어업인들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성준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