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태왕,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수상..
경제

태왕,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수상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7/25 16:45 수정 2022.07.25 16:46
일반 중견부문 국토부 장관상

㈜태왕(대표이사 회장 노기원)은 지난 21일, 서울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제26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 중견부문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올해 4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메가시티 태왕아너스'로 소비자들로부터 주거만족도를 인정받고 있다.
이 단지의 건축규모는 지하 4층, 지상 38층 7개동으로 전용면적 77㎡~117㎡의 공동주택 857세대와 전용 84㎡ 오피스텔 82실, 모두 939세대다.
특히,『메가시티 태왕아너스』는 최고 142m에 이르는 동간 거리확보로 다른 단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거대한 공원을 품은 단지로 유명하다.
대형 중앙공원 덕분에 바람길 확보는 물론, 풍부한 일조량, 세대간의 완벽한 프라이버시 보호는 처음부터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더군다나 여름철이면 중앙공원에 설치된 물놀이 공간이 입주민들의 워터파크로 변신을 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멀리 가지 않고서도 무더위를 식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태왕 입장에서도 '메가시티 태왕아너스'에는 남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직접 시행, 시공을 맡은 단지인데다, 대구 서부권 첫 프리미엄 단지로 만들겠다는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단지였기 때문이다.
그 결과 ‘태왕아너스’에 대한 고품격 이미지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매년 급성장을 거듭하면서 매년 전국 시공능력평가 순위를 끌어올린 계기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