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속도 내달라”..
경북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속도 내달라”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8/03 18:24 수정 2022.08.03 18:24
경북경제부지사, 간담회서
지역의료계 ‘공감대’ 강조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3일 포스텍에서 포항시 관계자를 비롯한 반창일 포스텍 대학원장, 김철홍 IT융합공학과 교수와 함께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 추진 간담회’를 갖고,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속도 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의대 교육프로그램, 민간 재원 확보 및 지역의료계 협력 방안 등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의 신속 추진을 핵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지방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고, 국가바이오헬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의사과학자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구중심 의대 설립에 대한 지역 의료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새 정부 국정과제에 국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의사과학자 양성이 포함된 것과 관련해서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각 계 각 층의 공감대 형성을 도모해 왔다.
특히, 정계·학계·의료·경제계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출범과 비전 선포식을 통해 연구중심 의대 설립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정원 확대를 위한 관계부처 건의 등 성공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