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대구 최고 청약경쟁률 ‘조기..
경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대구 최고 청약경쟁률 ‘조기완판’ 기대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9/06 16:42 수정 2022.09.06 16:42
첫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지 희소가치 돋보여
‘수납특화’ 소비자 니즈 감안·칠곡지구 대기수요 충족

부동산 시장의 혼조세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집 한 채를 찾아나서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으로 이목이 집중됐다. 오픈 5일간 1만5천여명이 견본주택을 다녀가 열기를 실감케 했으며, 지난 8월 29일부터 시작된 정당계약에서도 높은 계약률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칠곡에서도 미래가치가 남다른 중심입지에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화성개발의 상품성 등이 새 아파트에 살고 싶은 실수요자들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대구광역시 북구 읍내동 109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14~20층 7개동 520세대로 전용면적 84㎡A·B·C·D, 101㎡ 중대형 중심으로 공급된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이 들어서는 구수산공원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녹지기준면적의 70%보다 8%가 많은 전체면적 152,910㎡ 중 78%인 123,326㎡를 공원으로 조성하는 대구 최초이자 실질적으로 유일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기존 지형과 자연을 최대한 보존한 형태로 조성된다. 또한 구수산도서관 옆에 수영장과 헬스장 등 체육시설을 갖춘 구수산스포츠센터도 건립예정이다.
구수산공원 안에 지어지는 단지답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팔거천도 바로 앞이다. 3호선 동천역과 칠곡중앙대로,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칠곡IC 등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하며, 바로 앞 대천초를 비롯해 관천중, 동평중, 강북중 등 7학교군 배정이 가능하다. 구수산도서관도 공원 내 위치한다. 홈플러스, 동아아울렛, 칠곡시장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칠곡경북대병원, 칠곡가톨릭병원 등 우수한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화성개발의 노하우가 깃든 특화설계 프리미엄도 수많은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남향위주 단지배치, 넉넉한 주차공간은 물론 수령 500년 팽나무 보호수와 조경이 어우러진 드림파티오와 에버그린파크, 바이탈가든 등 차별화된 단지 내 테마공원과 4Bay(일부), 2면 및 3면 개방(일부)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우수하다. 특히 넓은 주방창은 거실창과 마주보는 맞통풍 구조로 쾌적함이 남다른 혁신적 설계가 돋보인다. 게다가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계약을 진행한 A씨는 “구수산공원뿐 아니라 칠곡중심생활에 동천역과 대천초도 가까운 것은 물론 팬트리, 자녀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과 평면구조, 고급스러운 마감재 등 완성도 높은 상품성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있어 계약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성개발 관계자는 “새 아파트 분양 소식이 드물었던 칠곡지구 중심권에 오랜만에 공급된 아파트라는 점과 대규모 공원을 낀 아파트 등 우수한 상품성에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계약으로 이루어 졌다”고 전했으며 또한 “중도금 전액무이자 혜택도 한몫했다”고 밝혔다. “일부 잔여세대 역시 조기완판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지정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금리시대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태전동 1213번지에 공개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