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내 최대 규모 백일홍 화원 ‘청송정원’ 관광명소 급부상..
경북

국내 최대 규모 백일홍 화원 ‘청송정원’ 관광명소 급부상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2/09/13 17:32 수정 2022.09.13 17:32
개장 2주만에 1만명 방문
조형물·포토존 추가 설치

청송군이 파천면 용전천 일원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지역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청송군은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와 관광명소를 조성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비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느낌과 쉼 그리고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협심하여 42,000평 규모의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하였다.
올해는 벤치 그늘막, 사과터널 등 각종 조형물과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하여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확대하였으며, 구역별로 백일홍 색깔을 구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당초 계획되었던 입장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자유롭고 부담 없는 방문을 위해 별도 매표 없이 전면 무료로 개방 중에 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29일 정식 개장 이후 지역 주민과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약 1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추석연휴기간에만 8천 명이 넘게 찾아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송군은 향후 각종 행사와 음악회 등을 이곳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방문객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