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A 스포츠에서 이달 말 발매하는 축구게임 FIFA23에서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의 능력치가 89로 전체 12위에 올랐다.
EA 스포츠가 지난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한 FIFA23 선수 능력치 톱23에 따르면 손흥민의 능력치는 89로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사디오 마네, 조슈아 키미히(이상 바이에른 뮌헨), 해리 케인(토트넘)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능력치는 모두 같지만 손흥민의 공식 순위는 12위로 네이마르 다음이다.
손흥민의 상세 평가를 보면 공격 능력치는 하이(high) 레벨, 수비 능력치는 미디움(medium) 레벨을 받았고 선호하는 발은 오른쪽이었다.
또 질주 속도(sprint speed)와 포지셔닝(positioning), 골 결정력(finishing), 반응(reactions) 등에서 최상위 등급인 90 이상의 능력치를 평가받았다. 하지만 서 있는 자세에서 태클과 슬라이딩 태클의 능력치는 각각 34와 33으로 평가됐고 상대 선수로부터 공을 빼앗는 능력(interceptions) 역시 39로 낮게 평가됐다.
하지만 손흥민은 지난 FIFA22의 17위보다 5계단이나 오른 12위에 이름을 올려놓음으로써 지난 시즌 득점왕에 오른 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체 1위는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가 차지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