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GS건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 4일 견본주택 오픈..
경제

GS건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 4일 견본주택 오픈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11/01 16:46 수정 2022.11.01 16:47
대명3동 뉴타운 재개발… 2023가구 중 1501가구 일반분양
매머드급 대단지 대규모 조경·커뮤니티 도입·첨단시스템
7일 1순위 청약 ‘두류역 자이’ 이어 대구 성공 신화 기대
달구벌대로·대단지·합리적인 분양가·중도금 전액 무이자

두류역자이로 올해 대구 최고 청약률을 기록한 GS건설의 '자이(Xi)' 아파트가 또 한번 대구에서 신규 공급을 선보인다.
GS건설은 대구시 남구 대명 3동 2301-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대명자이 그랜드시티'가 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는 대명3동 뉴타운 재개발 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34층, 17개동, 총 202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46~101㎡, 150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46㎡A 176가구 ▲46㎡B 30가구 ▲59㎡A 543가구 ▲59㎡B 71가구 ▲70㎡ 157가구 ▲84㎡A 213가구 ▲84㎡B 254가구 ▲101㎡ 57가구다.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타입부터 소형타입도 다양하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의 청약 일정은 11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8일 1순위, 11월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7일 이며, 이후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의 1순위 청약조건을 살펴보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 거주자라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입주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할 전망이다. 전매제한 기간은 소유권 이전 등기시 까지이나,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년이 초과하는 경우, 제한 기간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없이도 준공 전까지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는 3.3 ㎡ 당 평균 1585만원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이는 최근 대구에 공급된 신규 단지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여기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을 한층 더 낮출 예정으로,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최근 고금리 시대 돌입에 따른 이자 부담은 물론 추가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타격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발코니 확장비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는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우수한 인프라를 두루 갖춘 우수한 입지여건이 돋보인다. 먼저 달구벌대로와 성당로, 앞산순환대로가 인접해 있고, 대구도시철도 2호선 반고개역과 3호선 남산역이 가까워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성남초가 자리하고 있으며, 경상중, 대구고, 달성고를 비롯해 대구대학교 대명캠퍼스, 대구교육대, 영남대 의과대학,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두류공원, 앞산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자리하고 있으며,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성당시장, 이월드, 대구문화예술회관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도 단지 바로 옆에는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종합병원인 굿모닝병원이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는 대형의료시설인 영남대병원, 가톨릭대학병원 등이 위치해 의료환경도 편리하게 누릴 것으로 보인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는 자이 브랜드만의 혁신 설계가 곳곳에 도입된다. 우선 단지는 낮은 건폐율로 쾌적성을 높였다.
거실과 발코니에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해 세련된 단지 외관특화 디자인을 적용한다. 조망권 방해가 심한 철제 난간과 달리 간섭없는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시공비가 비싸 고급주거 단지에 적용되어 왔다.
타입별로는 현관창고, 드레스룸, 팬트리, 다용도실, 베타룸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단지는 ‘그랜드시티’라는 단지 명칭에 걸맞게 하나의 도시와 같은 단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으로, 특히 단지 내에는 5천여평 규모의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조경을 도입할 예정이다.
조경시설로는 열린공간속에서 즐기는 자이만의 시그니처 가든인 ‘포레엘리시안’을 비롯해, 주민화합마당으로 꾸며지는 ‘커뮤니티가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어린이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풍부한 녹음과 힐링을 즐기는 ‘힐링가든’, 운동 및 여가활동의 공간으로 조성되는 건강정원인 ‘헬스가든’ 등이 꾸며진다. 여기에 단지는 재개발 지구 내 함께 조성될 약 2천 평 규모의 공원을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커뮤니티 역시 다채롭게 꾸며진다. 스크린골프와 GDR을 모두 갖춘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냉·온탕을 겸비한 사우나, 휴식 및 담소공간인 자이안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 마련돼 입주민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는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특히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통합 앱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CLUB XIAN(클럽 자이안)'을 제공한다. 이는 커뮤니티시설과 각종 부가서비스, 생활문화 콘텐츠를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세대 내부의 주거 쾌적성을 더할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특히 창문을 열지 않고도 스스로 환기 및 청정이 가능한 토털 에어솔루션 시스템인 'Sys Clein(시스 클라인)'이 도입돼 쾌적한 일상을 누릴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보안성을 강화한 CCTV시스템과 엘리베이터 방범 핸드레일(주동), 적외선 감지기(최하층 세대 적용_필로티 세대 제외) 등을 통해 보안 및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외출해서도 전등, 난방, 가스(OFF만 가능) 작동과 미세먼지 및 날씨를 알려주는 'IoT앱 솔루션'과 생활모드, 귀가모드 등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 등도 적용돼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두류역자이로 대구 시장의 전환점을 마련한 자이 브랜드의 가치와 뛰어난 입지에 조성되는 매머드급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대신동, 남산동에 이어 달구벌대로 또 한번 선보이는 자이(Xi)로 달구벌 대로 자이 브랜드타운의 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명자이 그랜드시티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두류동 135-4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6년 상반기 예정이다. (문의: 1660-2050)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