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경중기청, 1인 창조기업인 소통의 장..
경제

대경중기청, 1인 창조기업인 소통의 장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1/13 16:57 수정 2022.11.13 16:57
성과 공유·네트워킹 행사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대구·경북지역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곳이 공동 주관하는 ‘2022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행사를 지난 11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온라인 동시 송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인 창조기업인의 날은 ‘13년 대구·경북에서 최초로 시작해 전국 권역으로 확대됐으며, 개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1인 창조 기업인 및 유공자의 노력을 치하해 1인 창조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과 공유 및 네트워킹을 통해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및 지원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 중인 우수기업 2개사가 사례발표를 통해 자사의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며, TV방송‘신박한 정리’의 컨설턴트이자 공간크리에이터인 ㈜새삶 이지영 대표이사의 특강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인들의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사례발표를 할 우수기업은 ㈜피노젠과 유니픽 코퍼레이션으로 ㈜피노젠은 국내산 적송과 약용식물을 주원료로 식품, 화장품, 보건위생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며, 유니픽 코퍼레이션은 고양이용 배변모래 개발로 시작해 반려동물용품 종합쇼핑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엄진엽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성과를 축하하며 “1인 창조기업인 여러분들의 그간의 노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1인 창조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1인 창조기업이 지역경제 발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경중기청은 내년에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통해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