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 성과 공유..
사회

대구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 성과 공유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1/16 16:58 수정 2022.11.16 17:00
방향성·향후 과제 등 모색

대구의료원이 지난 10일 오후 2시 대구시, 대구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 경북대학교병원과 함께 ‘2022년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지역 공공보건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대구시,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경북대학교병원, 대구의료원은 필수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및 강화를 위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시 시민안전실 이영희 보건의료정책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연계질향상팀 손정인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열악한 환경적 여건 속에서도 필수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 4개 기관이 한 해 동안 수행한 사업의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보다 향상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방향성과 향후 과제 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는 책임의료기관 성과와 향후 과제(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연계질향상팀 손정인 팀장), 권역책임의료기관(경북대학교병원)과 지역책임의료기관(대구의료원)의 2022년 사업 추진 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고 2부는 공동 주관 4개 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한 지정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한편, 대구서남권(서구, 남구, 달서구, 달성군) 지역책임의료기관인 대구의료원은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얻은 의견과 발전방안 등을 토대로 공공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