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공업대 메이크업분장예술과 ‘상복 터졌네’..
교육

대구공업대 메이크업분장예술과 ‘상복 터졌네’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1/04 17:05 수정 2023.01.04 17:06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서 전원 수상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는 재학생들이 (사)월드뷰티아트협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제18회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 참가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은 뷰티아트·디자인 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량을 가진 젊은 예술가를 육성하고, 국제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메이크업(패션, 광고코디, 창작아트, 토탈 패션 코디네이션), 일러스트, 아트마스크 부문에 40개의 작품을 출품해 국회의원상 3명, 금상 7명, 은상 8명, 동상 14명, imbc우수상 8명 등을 수상해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국회의원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2학년 임아정 학생은 “수상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는 교내 포인트 장학제도는 공모전에 참가하는데 동기가 됐고, 대부분의 수업에서 주제에 따라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고 스튜디오 공간에서 촬영까지 직접 해보는데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으며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