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청, 교육위원회 “정책 수행 협력”..
교육

대구교육청, 교육위원회 “정책 수행 협력”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1/31 17:20 수정 2023.01.31 17:21
간담회 마음학기제 등 논의

대구시교육청은 지난달 31일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초청해 신년 맞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위원회 초청 간담회에서는 2023년 신학기를 맞이해 각종 교육정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협력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실내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는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신학기 학교 내 코로나19 방역 대책과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그리고, 오는 7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른 교육청의 원활한 업무 수행과 군위군 관내 교육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교육위원회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도 ‘마음학기제’, ‘학교브랜드특화사업’등 2023년 신규 대구교육정책들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방문한 교육위원들은 교육청 각 부서를 순회하면서 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다.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이동욱 위원장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실내마스크 착용의무가 27개월여 만에 해제돼 학생들이 서로 얼굴을 볼 수 있게 됐다. 신학기를 맞아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준비하고, 군위군 편입 등 교육 현안이 많은 줄로 안다.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구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대구시의회와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