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바이노텍, 고향사랑기부제 200만원..
사회

바이노텍, 고향사랑기부제 200만원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03/27 17:12 수정 2023.03.27 17:13
김유미 대표 경산시에 전달

경산시를 방문한 ㈜바이노텍 김유미 대표는 27일 평소 관심을 많이 가졌던 경산의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기 위해 기부액 200만원을 선뜻 기탁했다.
㈜바이노텍은 경산에 소재한 영남대학교 내 테크노파크에 연구소를 둔 화장품 소재 개발, 건강을 위한 식품 개발,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제약의 첨단 소재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되고,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우수기업 연구소 육성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김유미 대표는 “최근 경산에 연구소를 두면서 경산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이번 기부를 통해 경산과 한층 더 가까워짐을 새삼 느끼며, 앞으로 경산시가 K-뷰티 화장품산업의 메카로 더욱 성장하기 바란다”며 200만원을 아낌없이 내어주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고향이 아님에도 경산을 마음의 고향으로 여겨 이렇게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응원해 주시는 김유미 대표님의 아름다운 마음이 경산을 더욱 크게 발전시킬 수 있다”며 김유미 대표의 선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역에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고,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기부자는 전국 농협창구에서 기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