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불조심’ 산불예방 캠페인..
경북

고령 ‘불조심’ 산불예방 캠페인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3/30 16:27 수정 2023.03.30 16:27
고령 ‘1인 1마을 책임제’ 운영

이남철 고령군수는 29일 대가야읍 모산골 공영주차장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경상북도와 시군 단체장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는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이다. 군수, 군민, 공무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가 하나돼 함께한 이번 챌린지를 통해 군민 모두가 스스로 산불예방 활동에 앞장서서 소중한 숲을 지키기로 다짐했다.
앞서 고령군은, 봄철 산불방지대책(1. 1. ~ 5. 31.) 추진 및 ‘1인 1마을 책임제’ 운영을 통해 산불예방 및 진화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불법소각행위 단속 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산림보호법에 따라 엄중 처벌을 하고 있으며, 주요순찰지(민가, 공장, 축사 등)와 산불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 감시를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군민들의 손을 꽉 쥐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 모두가 소중한 숲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산불예방에 앞장서기를 바란다”며 또한 “고령군은 자체적으로 읍‧면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해 산불예방 홍보에 힘쓰자”고 밝혔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