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흥향교서 즐기는 문화유산 관광콘텐츠..
경북

의흥향교서 즐기는 문화유산 관광콘텐츠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3/05/22 16:57 수정 2023.05.22 16:58
27일 가족 참가 향교해설 투어

군위군이 “의흥향교! 의(義)롭게 발전하고 흥(興)하라!”라는 주제로 의흥향교에서 진행 중인 문화재 활용사업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향교에 담긴 정신문화를 계승하고 재창조하여 지역의 대표 문화재 활용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해 말 2023년도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각종 체험․교육․투어와 전통문화 공연 그리고 주변 향교 간 협업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대표 프로그램인 ‘의흥에서 만나는 우리 가족역사실록’은 필고조도를 바탕으로 나의 뿌리, 나의 가족의 역사 알기 프로그램으로 지난달에 4회에 걸쳐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달 27일에는 ‘의흥에서 하루살기’와 ‘향교 콘서트’가 함께 진행된다. 가족 단위로 참가해 1박2일로 진행되는 이날 프로그램은 향교해설 투어를 시작으로 가족의 역사를 찾는 ‘우리가족유사’와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의흥유랑’이 준비되어 있으며, 저녁 7시부터 의흥향교에서 퓨전국악팀 ‘이어랑’이 출연하는 ‘달빛소요 향교콘서트’를 관람한다.
숙박은 삼국유사테마파크에 마련되어 이튿날 일정으로 인각사와 삼국유사 테마파크 해설투어를 즐기게 된다.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참가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관내 의흥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향교는 학교다’를 통해 의흥향교 광풍루에서 즐기는 우리의 소리와 경제금융 상식 강좌가 진행된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