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문화관광공사, 지역경제 활성화 ‘온힘’..
경제

경북도문화관광공사, 지역경제 활성화 ‘온힘’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4 16:41 수정 2023.05.24 16:41
도공 대구경북본부와 협약
여행찬스 공동이벤트 추진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도로공사)는 23일 고속도로 이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구경북권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관광객 대상 경북방문을 유도하고 관광편의를 제공해 지역경제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키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고속도로 이용객 대상 경북관광 홍보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과 하이패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홍보 △협약기관 공동 경북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이벤트 실시 등이다.
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고속도로 이용객을 대상으로 경북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데에 도로공사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경북여행찬스 플랫폼을 통해 고속도로 이용객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남길 수 있도록 공동이벤트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관광공사와 도로공사는 관광공사 스마트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를 연계해 내달 15일부터 2달간 고속도로 휴게소와 대표관광지 방문 이벤트를 공동 추진하는 등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