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원가혁신 2단계 프로젝트 착수..
경제

원가혁신 2단계 프로젝트 착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15 17:46 수정 2015.09.15 17:46
포항제철소, 성공추진 위한 사전 토론회 가져

포항제철소가 2단계 원가혁신 프로젝트 사전 토론회를 갖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는 지난 14일, ‘공장 원가혁신 프로젝트’ 2단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사전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엔 김학동 포항제철소장, 조영봉 기술개발센터장과 관련 공장장, 원가혁신 전문가 등 21명이 참석해 주요 어젠다인 제조원가를 중심으로 프로젝트의 추진 콘셉트 및 로드맵을 공유했다.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게 될 모델공장으로는 3제강·3파이넥스·2냉연·스테인리스2냉연 공장이 선정됐으며 산소공장은 별도로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포항제철소는 2013년부터 가공비 절감을 모토로 1단계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이번 토론회에선 지난달 마무리 된 1단계 프로젝트 점검과 더불어 제조원가 절감의 관점에서의 비용 분석, 조업 프로세스 개선점 발굴 등이 이뤄졌다.
또한, 프로젝트 리더와 수행원들은 담당 공장의 문제점 및 개선 가능한 사안 등을 개진함은 물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 방안까지 모색했다. 특히 품질기술부와 생산기술부는 부서 간의 원활한 연계 작업 및 상호 시너지 제고 방안과 관련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회의를 참관한 김학동 소장은 “2단계에서는 앞선 과정에서 얻은 구동력을 토대로 성과를 가시화 해줄 것"을 주문하면서 “일련의 회의가 단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 원가경쟁력 향상을 달성하는 근간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