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화사한 경주 선사 ‘황금정원 나들이’ 원예축제..
경북

화사한 경주 선사 ‘황금정원 나들이’ 원예축제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9/24 17:30 수정 2023.09.24 17:30
10월 6일~15일 황남동 고분군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 아름다운 가을꽃과 조형물로 단장한 아름다운 도시정원이 관람객들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시는 다음달 6일~15일까지 10일간 황남동 고분군 일원(경북웹툰캠퍼스 맞은편)에서 ‘경주에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도시원예전을 개최한다. 원예전이 열리는 장소에 시는 다채로운 가을 꽃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조성했다. 또, 야간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황금정원 나들이는 단순한 화훼 전시회가 아닌 다양한 원예를 주제로 한 경북도 최초의 화훼와 도시원예 및 지역농산물이 어우러진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전시회는 10개의 국가를 상징하는 꽃조형물이 전시되는 주제정원, 도시민을 위한 도시원예 및 농업을 소개하는 정원, 경주로 나들이 나온 시민과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특히, 이번 전시회는 해오름 동맹을 맺은 ‘천만송이 장미의 도시’라는 주제로 포항시가 준비한 특색 있고 아름다운 정원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도 경주시민이 직접 참여한 ‘시민정원 콘테스트’ 17개 팀이 행사기간 전시된다. 이번 시민정원 콘테스트는 ‘정원으로 하나되는 빛나는 경주’를 주제로 창의적이고 스토리가 담긴 정원이 꾸며질 예정이다. 이 중 우수한 5개 팀을 선발해 다음달 6일 열리는 행사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