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낙동강 추진위 발대·은행나무숲 축제..
경북

고령♡낙동강 추진위 발대·은행나무숲 축제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02 16:19 수정 2023.11.02 16:19
5일까지 포토&숏폼 페스티벌

고령군과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는 4일 오후 4시 다산 은행나무숲 일대에서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은행나무숲 축제’를 개최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5일까지 숲체험 및 놀이가 있는 ‘숲체험학교’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은행나무숲 사진과 숏폼영상 촬영 후 SNS 업로드 시 상품을 제공하는 ‘포토&숏폼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관내업체가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돼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5일 오후 2시에는 버스킹 공연이 열려 은행나무숲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4일 발대식이 끝난 후 오후 5시에는 서문탁, 노브레인 등 국내 유명 락밴드가 공연하는 ‘2023 고령 락(ROCK)락(樂)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고령군수는 “은행나무숲이 지속가능한 낙동강의 대표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환경캠페인, 꽃나무심기, 산책길 조성, 문화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관이 함께해 군민들에게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할 것”이라며 “ESG경영 실천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