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장 최 기 문 “민생안정·경제활력에 온 힘”..
경북

영천시장 최 기 문 “민생안정·경제활력에 온 힘”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4/01/02 18:23 수정 2024.01.02 18:23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에는 힘차게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화신과 로젠 기업을 유치하여 영천시 출범 이래 최대 규모인 2,059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보현산댐 출렁다리 개통 등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들의 힘으로 값진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세를 몰아, 2024년에는 알짜기업 유치와 기업혁신 지원, 각 분야 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영천 도약의 새로운 원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7가지 핵심 목표를 설정하고, 시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먼저, 민생안정을 최우선에 두고, 시민일상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키겠습니다. 둘째, 친기업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력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셋째, 보현산권역 관광벨트를 중심으로 영천 관광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습니다. 넷째, 부자농촌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가겠습니다. 다섯째, 지역 미래인재들의 성장을 도와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해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복지를 늘리겠습니다.
끝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영천시정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올해도 시민 여러분의 힘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