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시장 신 현 국 “문경 발전, 또 다른 기적 만들겠..
경북

문경시장 신 현 국 “문경 발전, 또 다른 기적 만들겠다”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1/03 16:52 수정 2024.01.03 16:52

"지난해는 어려움도 많았지만 시민 여러분의 믿음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으로 새로운 시정의 밑그림을 그리고, 큰 성과도 이뤄냈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과 두 손을 맞잡고 또 다른 기적을 이뤄내겠습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1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2024년은 또 다른 기적이 실현되는 희망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시장은 먼저, 올해 추진할 역점 시책으로 대학·기업 유치를 제시했다. 숭실대 문경캠퍼스 건립은 MOA 체결과 함께 학과신설 등 통합 방법을 구체화하고, 한국체육대학교 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와 협력해 소방장비기술원을 전국 최고 시설로 조성하고, 농민사관학교 이전 건립도 추진한다.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종합터미널, 국도3호선 연결도로 개설 등 역세권을 다양한 테마로 개발한다. 농산물 도매시장 및 물류단지 조성은 물론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과 연계해 문경역을 중심으로 도시재창조에 나선다.
250억 원 규모의 민간투자가 확정된 문경시멘트공장은 테라로사와 함께 독창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주흘산 케이블카와 하늘길, 문경새재 테마파크 조성과 함께 더본 코리아와 적극 협업해 먹거리 관광의 대전환을 마련할 예정이다.
신 시장은 소신을 갖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