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진, 지역특성 맞는 탄소중립 정책 발굴..
경북

울진, 지역특성 맞는 탄소중립 정책 발굴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2/06 17:49 수정 2024.02.06 17:50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보고

울진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울진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해 울진군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위원 및 관련 실과장, 용역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해 울진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10년을 계획기간으로 정하고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울진군은 온실가스 배출·흡수 현황 및 전망을 분석하여 지역 여건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세부이행 계획을 세워 탄소중립 도시 실현 등을 목표로 한다.
또, 목표달성을 위해 국제 및 지자체 간 협력, 기후위기 대응 기반을 강화하고 군민 참여형 탄소중립실천 프로그램을 마련,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산림 및 해양을 이용한 탄소 흡수원 확대 등 건물, 수송, 농축산, 폐기물, 흡수원, 에너지 전환, 대응 기반 부문에 따라 울진군 지역 특색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손기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