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애플 배운다” 포항, SME WEEK 중기 모집..
경북

“애플 배운다” 포항, SME WEEK 중기 모집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3/31 19:06 수정 2024.03.31 19:07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엔지니어 1대 1 컨설팅 진행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포항시는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이하 R&D 지원센터)의 ‘SME WEEK-중소기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3회를 맞게 되는 ‘SME WEEK’는 중소기업에 첨단 제조업 교육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오는 16~19일까지 4일간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등 3개 과정으로, 교육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AI)과 자동화 공정, 불량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R&D 지원센터가 보유한 60여종의 첨단 품질 및 공정 분석 장비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메이커스페이스 랩 투어를 통해 스마트 공장 구현을 위한 추가 장비를 살펴볼 수 있으며 표면 실장 기술(SMT) 교육을 새롭게 추가 했다.
이외에도 애플·포스텍 소속 엔지니어의 무료 1대 1 컨설팅과 참가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는 중소기업기본법이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국내 중소기업이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정표 디지털융합산업과장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설립 이후 여러 분야의 중소기업에서 애플의 스마트 제조 기술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며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 부문 중소기업의 스마트 혁신을 돕기 위해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 설립됐으며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