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달의 임업인 상주 백두표고 ‘김윤영’ 선정..
경제

이달의 임업인 상주 백두표고 ‘김윤영’ 선정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14 18:15 수정 2024.04.14 18:16
표고버섯 활용 칼국수 개발

산림청이 임업의 발전과 임업인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임업인’에 상주 백두표고 김윤영 대표가 선정됐다.
표고버섯 재배를 선도하는 여성 청년임업인이자 상주시 표고버섯 멘토로도 활동한 김 대표는 품질좋은 표고버섯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개발·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을 활용한 ‘표고칼국수’를 개발해 신제품 특허를 출원하고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밀키트를 선보이며 연간 1억 7천만 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그 외에도 표고버섯 장아찌, 표고건면 등 가공품을 생산해 직거래·오픈마켓·로컬매장 등에서 판매하며 소비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대표는 “‘표고칼국수’를 통해 지역의 임산물이 더 많은 이들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청년임업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주시 산림녹지과에서는 “소비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년임업인들을 응원하고, 지역임산물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지원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