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진 ‘먼저 인사하기’ 실천 분위기 확산..
경북

울진 ‘먼저 인사하기’ 실천 분위기 확산

손기섭 기자 gbnews8082@naver.com 입력 2024/04/16 19:02 수정 2024.04.16 19:02
미용업주 대상 홍보·교육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울진군은 15일 울진지역 미용업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먼저 인사하기’ 실천 운동 홍보 및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군이 공직 내 ․ 외부에 먼저 인사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2024 ‘먼저 인사하기’ 운동 총력 추진계획(5대 중점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군은 위생 ․ 청결에 따른 공중위생 관리 교육과 연계해 ‘먼저 인사하기’ 홍보 및 교육을 진행했으며 손병복 군수를 비롯해 김미경 (사)대한미용사회 경북도지회 울진군지부장, 미용업 영업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먼저 인사하기’ 실천 및 소양 함양을 위한 첫 번째 교육으로 지역 내 서비스업 종사자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가게, 나아가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시 찾고 싶은 울진을 만들기 위한 인사 예절 및 친절 응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일반 ․ 휴게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비롯한 다른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먼저 인사하기’ 실천 운동 홍보와 교육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먼저 건네는 작은 인사 하나, 친절한 응대가 모여 상대방에게 감동과 기쁨을 준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소양 교육을 통해 온 군민이 서로 화합하고 존중하는 울진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공직 내부의 먼저 인사하는 분위기 정착을 위해 △직원이 참여하는 굿모닝 아침방송 △이달의 인사왕 선발 등을 추진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인사왕 선발 △베스트 친절업소 선정 △먼저 인사합시데이 캠페인 △먼저 인사합시데이 직원교육 등을 통해 군민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손기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