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 지역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
경북

영천, 지역 중소기업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4/06/24 18:01 수정 2024.06.24 18:01
베트남·대만 무역사절단 파견

영천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베트남, 대만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남아 무역사절단은 오는 27일 베트남 하노이, 2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각각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시의회 의원, 참가기업 대표,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 약 20여명의 무역사절단은 24일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하노이무역관에서 베트남 및 동남아 지역 시장 동향 설명회 및 영천시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한다.
25일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방문해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며, 베트남 K-MARKET 본사를 방문해 영천시 농·특산품 베트남 수출 확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다. 또한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제품의 홍보를 위해 K-MARKET 골든점에서 상품 판촉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26일에는 베트남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바이어들과 영천시 중소기업과의 밀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베트남 중소기업협회를 방문해 중소기업 지원 및 판로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27일에는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하노이)에 방문해 양 기관의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28일에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