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은 2024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등 독서문화를 확산시키며 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유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두 배로 대출’, ‘연체자 구제’를 통해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고, 주요 행사로 영화평론가 심영섭 교수 초청 특강 ‘힐링 시네마’와 ‘책 빌리고 행운 찾기’, ‘꼬마 책벌레들, 도서관 회원이 되자!’, ‘일일체험’, ‘토요 스크린 북클럽’, ‘모범 다독자 시상’ 등이 열린다.
특히 심영섭 교수는 오랜 기간 영화와 심리학을 접목하여 대중에게 깊은 통찰을 제공한 전문가로 이번 특강에서 다양한 작품을 사례로 들어 영화가 어떻게 우리 삶에 깊이 스며들어 치유의 도구가 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그리고 5권 이상 책을 빌리는 유아, 어린이, 청소년은 캡슐토이를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처음으로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는 유아들에게는 모래놀이세트를 증정한다.
9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시청각실에서 영화를 상영하며, 이 밖에도 ‘인생 책 추천’, ‘한 문장의 깨달음’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청송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담당자 054-872-4908, 4905)로 문의하면 된다.김연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