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대상’ 외 7개 부문 수상자 선정했다..
경북

‘문경대상’ 외 7개 부문 수상자 선정했다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9/24 18:39 수정 2024.09.24 18:40
故 도천 천한봉 선생 영예

문경시는 제29회 문경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문경대상을 비롯한 각 부문 대상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최고 영예인 문경대상 수상자는 故 도천 천한봉 선생이 선정되었고, 문화예술 부문을 비롯한 총 7개 부문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부문별 문경대상 수상자로서 문화예술부문에는 문경 도자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오정택 월봉요 대표, 체육부문에는 국가대표 감독으로서 국위를 선양하였으며 문경시 학교 체육 및 동호인 체육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온 주인식 문경시소프트테니스협회 전무이사가 선정되었다.
이어서, 교육부문에는 1984년부터 지금까지 교사로 재직하며 따뜻한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인성 교육에 열의를 다하는 등 문경 교육 발전에 기여한 김현오 前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 봉사부문에는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이윤복 문경시종합자원봉사회장이 선정됐다.
또한, 산업경제 및 의료보건부문에는 문경시의사회 소속으로 각종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지역 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웅렬 이비인후과 원장, 농업부문에는 친환경사과 가공사업 육성으로 농가일자리 창출과 6차 산업의 선구 역할을 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권순용 호계면 이장자치회장, 효행부문에는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주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한영숙씨가 선정되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