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활용 10월 한 달간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에서는 생활 속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걷기 실천의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화)부터 31일(목)까지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을 활용한 ‘걷자, 대구路’ 2024년 시민건강놀이터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9월 25일(수)부터 진행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 및 가입 후, 앱 하단 챌린지 탭에서 해당 이벤트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0월 1일(화)부터 자동으로 참여가 시작된다.
이번 챌린지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0월 한달 동안 목표 걸음 수 15만보(1일 7,500보 인정)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 예정, 자세한 내용은 시민건강놀이터 콜센터(1688-2998) 및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올해 상반기에는 걷기 운동의 저변확대를 위해 생활터 중심의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공모전을 개최, 최종 선정된 길에 대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시민의 걷기 실천율 제고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또한 각 보건소와 연계한 ‘바르게 걷기’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걷기 지도자 87명을 양성했으며, 더불어 구·군별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강연숙 대구시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며 “함께 걸으며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윤기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