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자연보호협, 자연보호 실천 결의..
경북

경북도·자연보호협, 자연보호 실천 결의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0/07 16:35 수정 2024.10.07 16:38
보호헌장 선포 46주년 기념식… 유공자 72명 표창 수여

경북도는 7일 영주 풍기인삼축제팝업공원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박남서 영주시장, 김찬수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경북도협의회장 및 22개 시·군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85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6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 및 22개 시군 자연보호협의회의 자연보호 기 입장을 시작으로 하여, 자연보호헌장과 자연보호 실천 결의문 낭독, 유공자 표창, 환영사,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연보호협회 회원들은 자연보호헌장과 자연보호 실천 결의문을 통해 자연환경 중요성과 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고 자연훼손과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환경보전 활동에 헌신하고 깨끗한 경북 만들기를 실천한 72명의 유공자에게 환경부 장관, 경북도지사, 경북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등의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은 기념식의 마지막 순서인 퍼포먼스 시간에서 ‘자연과 우리는 하나다’라는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자연보호헌장 정신의 계승과 자연보호 실천의 결의를 다졌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