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랑스러운 경북의 여인들 ‘봉사정신’..
경북

자랑스러운 경북의 여인들 ‘봉사정신’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0/09 16:50 수정 2024.10.09 16:50
새마을대상 시상식·힐링콘서트

경북도는 8일 도청 동락관에서 경북도새마을회 주관으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시군 새마을부녀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새마을여인봉사대상 시상식 및 새마을 힐링 콘서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새마을여인봉사대상 행사는 식전 공연, 시상식, 격려사 및 축사, 저출생 퍼포먼스 및 새마을 힐링 콘서트 대회, 참가팀 공연, 심사 및 시상,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최고의 영예인 새마을여인봉사상 대상은 김수하 새마을부녀회장(57세, 의성군사곡면새마을부녀회)이 수상했다. 김수하 씨는 가족을 잃은 슬픔을 새마을회 활동으로 극복하고 그 계기를 토대로 꾸준히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근면봉사상 금옥희 칠곡 새마을부녀회장, 자조봉사상 박금서 예천 새마을부녀회장, 협동봉사상 백정숙 경산 새마을부녀회장, 지구촌봉사상 오명은 청도 새마을부녀회 회원이 지역사회 봉사와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새마을여인봉사상 19명, 우수새마을부녀회장상 3명, 모범부녀회장사 16명, 외조상 18명 총 61명이 수상했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