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디지털 대전환, 교사부터”…42개 강좌 개설..
교육

경북교육청 “디지털 대전환, 교사부터”…42개 강좌 개설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0/09 18:41 수정 2024.10.09 18:41
11월 30일까지…‘지식마루’

경북교육청이 다음 달 30일까지 경북교육청 정보교육 플랫폼인 ‘디지털지식마루’에서 디지털지식나눔 강좌 42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지식나눔 강좌는 에듀테크와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 등 첨단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현직 교사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 프로그램이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강좌 개설을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강좌 운영 계획을 공모했으며, 그 결과 36명의 교사가 42개의 강좌를 기획해 신청했다.
디지털지식나눔 강좌는 도내 초·중·고 교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강좌당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모든 강좌는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디지털지식마루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 신청을 통해 이루어지며, 강좌 종료 후에는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향후 운영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춰 학교 현장에서도 변화가 필요하며, 그 변화는 교육의 중심에 있는 교사로부터 시작돼야 한다”며 “2025학년도부터는 AI 디지털교과서가 모든 학교에 도입되는 만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실 혁명과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