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선희 경북도의원, 부패방지 ‘청렴인상’..
사회

이선희 경북도의원, 부패방지 ‘청렴인상’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0/14 18:37 수정 2024.10.14 18:37
투명한 예산·재정 정책 앞장

이선희 경북도의원(국민의힘, 청도)이 지난 10일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부터 청렴인상을 수상했다. 이는 경북도의회가 부패방지의지와 부패방지노력의 결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7개 시도의회 중 1등급 달성에 이은 쾌거이다.
이 위원장은 제12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초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돼 경북도와 교육청 전체 예산을 총괄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배분과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또한 후반기에 기획경제위원장으로 선출되면서 확고한 청렴성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와 관련된 예산 및 재정 정책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용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기획경제위원회 소관 실국 및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와 확인을 통해 올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견제와 감시역할에 최선을 다했고, 방만한 위탁 사업 수행, 절차와 규정을 무시한 부적절한 계약관행, 기관의 장기 비전 부재 등 책임감 없는 기관 운영에 대해서도 변화와 혁신적 경영마인드로 임해 줄 것을 강력하게 주문하는 등 도민의 혈세로 모아진 예산이 건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던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이선희 의원은 “그동안 지역에 뿌리를 둔 정치인으로서 의정활동을 통해 많은 상을 받았지만 사익이 아니라 오직 공익을 우선하는 청렴한 마음으로 일해온 것을 이번 상으로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면서 책임감도 크다”고 밝혔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