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여성새일센터와 기업들 ‘만남의 장’..
대구

대구 여성새일센터와 기업들 ‘만남의 장’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1/10 16:02 수정 2024.11.10 16:02
13일 특별강연·힐링 뮤직콘서트

대구시는 13일 호텔 수성(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4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그간 여성일자리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 특강, 기업체와 취·창업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힐링 뮤직콘서트, 여성일자리협력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특별강연에는 대구소재 뷰티테크 업체인 (주)릴리커버 안선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글로벌 경쟁력강화를 위한 디지털혁신서비스’ 라는 주제로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기까지의 경영전략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모색한다. 또한, 대구시는 경력 단절된 여성 등의 취업지원을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5개소/남부,달서,수성,신달서,대구)를 운영하여 직업상담, 구인·구직 관리,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여성 고용 확대를 위해 지역특화 여성일자리사업인 ‘창업전주기 지원사업’, ‘찾아가는 취업지원 굿잡, ‘여성일자리박람회’ 등을 집중 운영해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더 많은 취업 기회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고 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