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 선정..
대구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 선정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2/03 16:26 수정 2024.12.03 16:26
대상, 영유아 숲밧줄놀이 체험
교육정책과 ‘아낌없이 주는 나무’

달성군은 2일, 2024년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 결과, 올해의 ‘대상’ 사업은 교육정책과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선정됐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영유아 숲밧줄놀이 체험 사업으로 달성군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밧줄그네·밧줄그물·해적다리·짚라인 놀이 등 다양한 숲밧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는 달성군·대구시교육청의 ‘유보통합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이 협업한 사업으로 군정목표 1순위인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
최우수 사업으로는 기획예산과의 ‘모바일 소식지! 시간을 넘나드는 달성이야기, 당신의 손안에’와 회계과의 ‘서류는 간단하게! 계약체결 서류 간소화로 효율UP!’이 선정됐다. ‘모바일 소식지! 시간을 넘나드는 달성이야기, 당신의 손안에’ 사업은 달성군 카카오톡 채널 친구(1만7천여 명)를 대상으로 달성군 소식지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종이 소식지 발행을 3분의 1 이상 줄일 수 있고 보급방식을 다양화한 점이 좋은 점수를 얻은 비결로 보인다. ‘서류는 간단하게! 계약체결 서류 간소화로 효율UP!’ 사업은 각종 계약서 등 8종의 서류를 통합된 양식 1종으로 만들어 주요 공사·용역·물품 계약 등 모든 계약서류에 적용해 외부계약서류를 단 한 장으로 간소화한 사업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매년 정부혁신 전략과 달성군 5대 군정목표에 맞는 정책사업들로 군민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우수한 사업을 베스트 10에 선정했고, 앞으로도 달성군 혁신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사업들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