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 지역경제 이끌 스타기업 4개소 선정..
경북

영천, 지역경제 이끌 스타기업 4개소 선정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4/12/03 18:13 수정 2024.12.03 18:13
천연식품·비케이엠솔 등

영천시는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2024년 영천시 스타기업’ 4개사를 시상했다.
올해 영천시 스타기업은 시 소재 중소기업 9개사가 지원했으며, 기업 성장성, 기술력, 지역기여도, CEO 경영마인드, 근로복지 및 근로환경 등을 평가해 농업회사법인 ㈜천연식품, 주식회사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 ㈜비케이엠솔, 해뜨락영농조합법인 4개사를 선정했다.
농업회사법인 ㈜천연식품은 임경만 대표가 대한민국 전통식품명인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정된 바 있다. 또한 올해 11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명문장수기업으로 경북도 내 최초로 지정된 기업으로 영천시를 대표하는 식품기업이다.
주식회사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축분자원을 활용한 자원재활용과 지속적인 R&D개발을 통해 축분유기질 비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을 개척 중이며, 2025년까지 수출 500만불을 목표로 뛰고 있다.
㈜비케이엠솔은 초고합금 제품을 생산 방위산업 및 제철, 플랜트 제품 생산 기업으로 포스코, 현대제철 등 국내 대형철강사와 조선사에 납품하고 있다. 향후 분말 및 선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동남아, 유럽, 미주 시장으로 확장하여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기업이다.
해뜨락영농조합법인은 경북도 내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두부 제조 식품기업으로 2025년 신제품개발, 신규공장 건설, 생산설비 확장을 통해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두부 제조 식품기업을 목표하는 기업이다.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