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교육 현장소통토론회 ‘뜻깊은 시간’..
교육

경산교육 현장소통토론회 ‘뜻깊은 시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12/05 17:54 수정 2024.12.05 17:54
유관기관 단체장 등 2백명 초청

경산교육지원청은 5일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경산 지역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교육계 원로, 유관 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경산교육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현장소통토론회는 교육 현장과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북교육 정책에 반영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교육감이 지역으로 찾아와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소통토론회는 삼성현초등학교 합창단의 축하 무대로 막을 열었다. ‘알라딘과 요술램프’ 동화를 노래와 안무로 구성하여 한 편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듯한 무대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현장소통토론회는 박경화 교육장의 주요 업무 발표, 임종식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감과 대화 시간은 토론회 시작 전에 참석자들이 작성한 질문과 현장에서 즉석 질문을 받아 대답하는 방식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됐다.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나아가는 경북교육에 대한 자부심과 참석자들의 경북교육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열띤 소통토론이 펼쳐졌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