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함께 만드는 문경 ‘시내버스 전면무료화’..
경북

함께 만드는 문경 ‘시내버스 전면무료화’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2/29 18:01 수정 2024.12.29 18:01
여객자동차와 협약식 가져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문경시 시내버스 요금 전면무료화를 위한 문경시와 문경여객자동차(주)간의 협약식을 문경시장(신현국), 문경시의회의장(이정걸), 문경여객자동차(주) 대표이사(현한근)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민·관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로서 시민의 보편적 교통복지를 위해 문경시와 문경시의회, 문경여객자동차(주)가 수차례 협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문경시와 문경여객자동차(주)는 시내버스요금 전면무료화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협약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고 무료화 시행 시 발생되는 문제점은 시민의 입장에서 상호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의회와 문경여객자동차(주) 도움 덕분에 시내버스요금 전면무료화를 시단위 최초로 시행하게 되어서 뜻깊게 생각하며 빠른 시일 내에 정착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함께 참석한 이정걸 문경시의회 의장은 “어떤 정책도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시행하면서 문제점을 시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문경시의회도 적극 도움을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문경여객자동차(주) 현한근 대표이사는 “시내버스 전면무료화가 되기까지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시민들을 위해 적극 동참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더 친절하고 더 안전한 대중교통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