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남대의료원·포항검역소, 해외감염병 대응 맞손..
대구

영남대의료원·포항검역소, 해외감염병 대응 맞손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5/12 19:26 수정 2025.05.12 19:27
국제보건 교육 역량 협약

영남대의료원과 국립포항검역소는 지난 달 30일, 해외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 세계적으로 신종·재유행 감염병의 위협이 상존하는 가운데, ▲해외 유행 감염병 예방·대응 역량 강화 ▲국제 보건 분야 감염병 관련 연구 및 교육훈련 ▲감염병 예방관리 및 사후 모니터링 지원 ▲전문 인력 교류 및 기술 자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영남대의료원 김용대 원장을 비롯해 영남대학교 이경수 경영전략부총장 겸 대외협력부총장, 영남대의료원 황태윤 국제보건의료협력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국립포항검역소에서는 최우창 소장과 김현철 대구공항 지소장 등 검역소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단순한 협약을 넘어 실질적인 공동 사업 추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영남대의료원 김용대 원장은 “국립포항검역소는 해외 유입 감염병을 막는 최전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기관이며, 본 의료원도 감염병 대응과 국제보건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 역량을 개도국과 공유하는 뜻깊은 협력의 첫걸음을 내딛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