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 ‘국민팜 엑스포’ 참가… 귀농귀촌 붐업 밝다..
경북

성주 ‘국민팜 엑스포’ 참가… 귀농귀촌 붐업 밝다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6/24 18:34 수정 2025.06.24 18:34
서울서 특산물 전시·홍보
맞춤형 정보 조력자 역할

성주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된 ‘국민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귀농귀촌 유치에 청신호를 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성주군이 귀농․귀촌 1번지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으며, 부스에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예상보다 훨씬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본 행사에는 다양한 특산물을 전시해 홍보하고 참외 시식 코너를 만들어 방문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1대1 맞춤형 상담 코너는 구체적인 작물 재배 방법부터 주거 문제, 교육 등 실질적인 상담이 이뤄졌으며, 방문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성주군은 부스 운영에 있어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해 귀농․귀촌 홍보에 소기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024년 한국지역경영평가원 평가에서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성주군이 28위를 했다”며 “이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귀농․귀촌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맞춤형 정책지원을 강화해 ‘살기 좋은 성주, 돌아오고 싶은 성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윤기영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